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서울의료원 - 12학번 이다솜
내용

Q.본인소개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한림성심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한 12학번 이다솜입니다.

 

Q.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A. 현재 저는 서울의료원 신경과 포괄병동에서 간호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병동은 보호자가 없는 포괄 병동으로 주로 급성기의 뇌졸중과 이외의 신경과적 질환을 앓고 계신 환자에게 간호간병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Q. 취업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취업기준과, 그 취업기준에 따라 어떤 노력을 해오셨나요?

A. 면접 준비 시 스터디 그룹을 하면서 서로에게 질문하고 대답하는 연습을 많이 하시는 것 같았는데, 저는 시간이나 지역적인 요소로 스터디 그룹을 찾기가 어려웠어요. 그래서 실제 면접처럼 자기소개나 예상 질문에 대한 답을 말하는 동영상을 찍은 후 주위 사람들에게 보여주면서 대답에 대한 객관적인 의견들도 듣고, 자세나 발음, 표정들을 교정하는 연습을 했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처음 취업을 준비하면서 어려웠던 부분들이 많았는데 그 중에서도 이력서 작성 시 공란에 채워 넣을 만한 이력들이 없어 난감했습니다. 저는 남들 다하는 토익 정도가 전부였고 학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들에도 참여한 경력이 없어서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자신의 진로와 상관이 없다고 생각이 드는 프로그램이라도 그 속에서 얻을 수 있는 가치들은 굉장히 많습니다. 학부생 때에 학교에서 지원해주는 많은 프로그램들을 적 극적으로 활용하여 값진 경험들을 쌓는다면 후에 취업할 때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Q.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A.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때는 현재이며, 가장 중요한 일은 지금 하고 있는 일이며, 당 신에게 가장 중요한 사람은 지금 만나고 있는 사람이다.' 라고 톨스토이가 말했습니다. 현재를 소중히 하고, 현재 내 곁에 있는 사람을 소중히 하세요. 미래에 대한 두려움으로 현재를 잃는 일은 만들지 마시길 바랍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강동 경희대학교병원 - 13학번 박혜인
다음글 중앙보훈병원(2017년도 면접후기)-이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