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국군춘천병원 간호장교 - 13학번 정0권
내용

 

Q. 본인소개 부탁드려요.


A. 안녕하십니까. 한림성심대학교 간호학과 졸업생 13학번 정0권입니다.

 

 

 

Q.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A. 현재 국군병원 외과(정형, 신경, 일반)병동에서 간호장교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민간병원의 간호사와 다르게 장교로 근무하기 때문에 입원장병들의 간호(투약, Charting, Acting)업무와 더불어 지휘관의 책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 장병들의 간호요구를 들어주는 간호사의 역할과 군인기본자세 함양 및 고민상담 등 지휘관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Q. 취업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취업기준과 그 취업기준에 따라 어떤 노력을 해오셨나요?

 

A. 많은 남자 간호학과 학생들은 군복무 문제를 직면하게 됩니다. 저 역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간호사로써 경력을 쌓으면서 군복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았습니다. 제가 찾은 해답은 간호장교였습니다. 그리고 곧바로 1학년부터 간호장교를 목표로 준비해왔습니다. 하지만 간호장교가 되었던 학교선배가 단 1명도 없었고 막막하였지만, 간호장교로 복무하셨던 이보영 교수님에게 도움이 되는 조언을 많이 구했습니다. 교수님에게 간호장교 생활 및 조언을 들을수록 간호장교에 대한 꿈이 확고해졌고, 장교로서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매 방학마다 자격증을 1개 이상 취득하여 총 자격증 8개 취득, 봉사활동, 학교주관프로그램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4학년 때, 여태껏 해왔던 것들을 정리하는 포트폴리오를 통해 제 스펙들을 정리하는 과정을 통해 장교 면접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결국 제가 4년간 바라던 간호장교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되고자하는 목표를 간절한 마음으로 차근차근 노력하고 그것들을 눈에 보이게 결실화 시킨다면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Q.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간호사 힘들다던데...’ 이런 걱정들을 많이들 하실 겁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제 생각이지만 어디는 안 힘들까요?.. 게다가 우리는 사람을 간호하는 고귀한 직무인데 말입니다. 처음엔 누구나 힘들거라 생각됩니다. 그 과정을 거쳐야 더 단단해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학과 공부 스트레스 안 받으래야 안 받을 수 없겠지만 건강관리 잘 하시면서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나이팅게일 간호의 시작이 장병들을 치료하는 것에서 시작되었듯이 간호장교가 되고자하는 간호학과 학생이 있다면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중앙보훈병원(2017년도 면접후기)-이0지
다음글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12학번 이0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