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한양대학교구리병원-2015학번 최0선
내용

Q.본인소개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한림성심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한 15학번 최0선입니다.

 

Q.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A. 저는 한양대학교구리병원 내과계중환자실(MICU)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병동에 계신 분들보다 전적인 간호를 필요로 하는 분들을 케어하고 있으며 심장, 호흡기, 소화기, 신경외과, 신장내과 환자분들이 계시고 주로 심장, 호흡기 환자분들이 계십니다.

 

Q. 취업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취업기준과, 그 취업기준에 따라 어떤 노력을 해오셨나요?

 

A. 먼저 저는 한양대학교구리병원에서 2학년때 부터 봉사를 하며 차근차근 취업준비를 했습니다. 성적은 3.5점대 밑으로 가지 않기 위해 노력했고, 어학점수 토익과 오픽이 있습니다. 그리고 먼저 계신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하기도 했습니다.

저는 특히나 자소서에 쓸 내용들을 뒷받침할 활동을 많이 하려 노력했습니다. 홍보서포터즈, 학생회, 의료봉사, 과대표 를 더불어 교내 경진대회에도 참가를 하여 수상을 하였습니다. 실제로 취업시즌이 되어 자소서를 쓰려다보면 무슨 내용을 쓸지 막막합니다. 저는 학교생활 동안 활동을 1,2,3,4학년 동안 틈틈이 해와서 이러한 어려움은 조금 덜했습니다.

 

 

Q.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A. 취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희망하는 병원에서의 경험 지원동기 라 생각합니다. 지원하는 병원이 많던 적던간에 1순위의 병원을 정해서 그 병원에 대한 모든 정보(미션, 비젼 등등)를 파악해두고 미리 지원동기로 쓸 내용을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가장 중요한 것은 성적이 희망병원의 컷트라인 이상이라는 조건하에 지원동기라 생각합니다. 어느 병원이던 공통적으로 지원동기는 포함되는 자소서 및 면접 항목입니다. 병원에 들어오고자 하는 나의 의지와 이러한 의지를 뒷받침할 그 병원에서의 뚜렷한 경험들이 있다면 서류전형과 면접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국가고시 준비는 2학기 때부터 해도 충분하지만 2학기 들어가기전 방학에 몸풀이로 모의고사 최소 1회 정도라도 풀어보고 간다면 국가고시 문제에 대한 감이 생깁니다. 꾸준히 모의고사를 풀고 취약과목 개념정리를 꼭 해두세요!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을 희망하는 후배님들 중 궁금한 것이 있다면 언제든지 xiu0000@naver.com 으로 메일 주세요!

 

파일 한양대학교구리병원 ICU.jpg한양대학교구리병원 ICU.jpg
한양대학교구리병원 ICU(2).jpg한양대학교구리병원 ICU(2).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12학번 이0훈
다음글 중앙보훈병원-2015학번 변0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