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중앙보훈병원-2015학번 변0현
내용

Q. 본인소개 부탁드려요.

A. 안녕하십니까. 한림성심대학교 15학번 간호학과 졸업생 변0현입니다. 저는 현재 서울 둔촌동에 위치한 중앙보훈병원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Q. 중앙보훈병원이 어떤 곳인지 알려주세요.

A. 중앙보훈병원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소속으로 1,400병상의 규모를 갖췄으며 국가 유공자를 정성들여 치료하고 예우를 다하여 대한민국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과 발맞춰 함께 걸어가는 병원입니다.

 

Q. 채용일정과 채용방법은 무엇인가요.

A. 작년기준 821일부터 채용을 진행하였고 서류-필기시험-면접 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재작년(2017)부터 블라인드 채용이 시작되었는데, 학교, 성적, 각 종 자격증 및 외국어능력 등을 자기소개서에 기술 할 수 없으므로, 본인이 위와 같은 부분에서 조금 약하더라도 병원에서 시행하는 필기시험과 면접을 잘 본다면 무리 없이 합격할 수 있을 것입니다.

 

Q. 서류는 어떻게 작성하나요?

A. 자소서는 NCS를 기반으로 질문이 이루어져 있으며 총 7, 각 항목 당 200(400byte) 이내로 작성해야 합니다. 너무 부담 갖지 말고 본인의 생각을 잘 적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학교나 성적 등을 유추할 수 있는 단어 등을 사용하면 채용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 바라고 우선 자소서를 작성한 후 학교 중앙관 2층에 위치한 취업진로센터에서 컨펌 받는 걸 추천합니다.

 

Q. 필기시험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으며, 언제부터, 어떻게 준비했나요?

A. 필기시험은 간호학 80문항 한국사 20문항 총 10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4학년 여름방학 때부터 준비했고 처음에 공부를 시작할 때 막막했지만, 5개년 기출(보훈공단 홈페이지)3번 이상 풀고 요약집과 문제집을 보며 오답했더니, 간호학은 어느 정도 틀이 잡혔습니다. 한국사는 여름방학부터 EBSi 최태성 선생님의 인강을 2번 듣고 에듀윌 한국사 2주끝장(중급)을 푼 후 자신감을 얻고 필기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Q. 면접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A. 간호학에 대해 질문하는 타 병원 면접과는 달리 사전에 필기시험을 거쳤음으로 인성면접 위주로 진행했습니다. 면접관은 총 5명이며, 각 팀 당 7명씩 들어갔습니다. 첫 면접이여서 엄청 떨렸는데, 인사과장님께서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셔서 면접을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필기시험 통과하셨다면, 면접은 너무 부담 갖지 않고 깔끔하게 준비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질문에 대한 답변만 하는 것입니다.

 

Q.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A. 어느 병원을 지원하던 본인의 병원에 자부심을 갖고 다른 사람과 절대 비교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지금 당장은 막막하고 앞이 보이지 않더라도 한걸음씩 조심히 발을 내딛다 보면 언젠가는 눈앞을 가리던 안개가 걷힐 것입니다. 자신을 믿고 미래를 위해 준비한다면 꼭 좋은 날이 있을 겁니다. 후배님들 다들 건강 챙기고, 국가고시도 꼭 100% 합격하길 기원합니다.

 

파일 한국보훈병원.jpg한국보훈병원.jpg
중앙보훈병원(2).jpg중앙보훈병원(2).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한양대학교구리병원-2015학번 최0선
다음글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2015학번 김0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