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2015학번 김0신
내용

Q.본인소개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한림성심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한 15학번 김0신입니다.

 

 

Q.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A. 현재 저는 춘천성심병원에서 간호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병동은 보호자가 없는 병동으로 보호자나 간병인이 입원환자 곁에 머물지 않아도, 환자의 간호서비스를 전문 간호인력(간호사, 간호조무사 등)이 제공하는 것으로, 환자 보호자의 간병비 부담 해소 뿐 만 아니라, 환자의 자가 간호 능력을 향상시킴은 물론, 전문 인력을 통한 입원 서비스도 질적으로 향상되는 간호·간병 통합 병동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Q. 취업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취업기준과, 그 취업기준에 따라 어떤 노력을 해오셨나요?

A. 취업 준비는 처음이라 어려웠던 부분들이 많았는데 그 중에서 자소서 쓰는 것이 제일 어려웠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우선 1학년 때부터 학교에서 어떤 활동을 했는지 메모를 하며 나열했습니다.

그리고 그 활동을 함으로써 내가 무엇을 얻었는가도 같이 적어보며 나중에 자소서를 쓸 때 좀 더 수월하게 써내려 갈 수 있었습니다.

저는 1학년 때부터 학생회를 하면서 학과에서 주관하는 행사에 참여하고 동아리에서 하는 활동과 봉사활동을 통하여 자소서에 쓸 수 있는 다양한 소재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후배님들에게 학과 생활이나 다른 외부활동을 열심히 참여하여 활동한 경험을 가지고 좋은 자소서를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Q.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A. 지금 과제에 시험에 실습으로 많이 힘드신 것 많이 알고 있습니다. 그때 마다 힘을 낼 수 있었던 건 주변의 동기들이 있어서 견딜 수 있었습니다. 바쁘겠지만 동기들과 여행이나 가까운 곳에 놀러가서 학교생활을 하면서 받은 스트레스를 푸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학교생활이나 춘천성심병원 간호간병 통합서비스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연락주시면 알려드릴게요~ 그럼 학교생활 파이팅 하세요!!

 

파일 춘천성심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jpg춘천성심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중앙보훈병원-2015학번 변0현
다음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 2015학번 김0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