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강남세브린스병원 - 2016학번 정다혜
내용

내가 희망하는 병원에 취업하기-어학점수도 중요해요!


Q. 본인소개를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한림성심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한 16학번 정다혜입니다.
현재는 강남세브란스병원에 취직하여 발령대기중입니다.

 

Q. 취업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취업기준과 그 취업기준에 따라 어떤 노력을 해오셨나요?

상반기 취업은 주로 3차 대형병원이 4월말 부터 원서접수를 시작합니다.
4학년 학교와 실습을 병행하면서 취업준비를 하기에는 정신없이 바빴던것 같습니다.
자소서나 원서서류에 쓸 항목(자격증, 어학연수 경력, 각종 서류, 취업사진)는 미리미리 준비해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자기소개서는 막상 다가와서 쓰려하면 어렵기에 미리 방학때나 틈틈히 작성하여 수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서류가 통과하면 후에 필기시험이나 면접을 준비하게 되는데  병원마다 다르기에 일정에 따라 수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필기시험하고 면접준비는 책하고 기출질문을 답변하는 형식으로 준비했습니다.
면접같은 경우는 병원마다 원하는 인재상도 있고 공통적으로 흔하게 물어보는 질문들이 있습니다. 그런 질문들을 위주로 준비해가셔도 무난할 것 같네요.
취업 준비하면서 힘든 점은 학교와 병행하는 것이었고
두번째는 서류전형에 탈락을 하는 것에도 멘탈이 흔들리지 않는 것.
세번째는 병원마다 면접일정이 겹치는 경우가 생기면 어느 쪽을 선택해야 할지도 고민하는것입니다.
취업기준은 저의 느낌상으로는 어학성적이 중요하고 학교성적 순으로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저는 어학성적이 좋지는 않은 편이였습니다. 학교성적이 조금 부족할지라도 어학성적을 향상시켜서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정신적으로 체력적으로 힘들기에 잘 버텨내고 함께 준비하는 동기가 있다면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Q. 후배에게 전하고 싶은말이 있다면?

병원에 떨어지더라도 나와 맞는 병원이 아닌가보다 훌훌 잘 털고 일어나서 자신에게 맞는 병원으로 취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생각보다 의외인 곳에 합격하고 당연한 곳에서 실패의 고배를 마실 수도 있기에 흔들리지않는 멘탈을 가지고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아직 저는 발령대기(웨이팅) 중이어서 병원에 대해 자세히는 잘 모르지만 취업준비 기간은 간호사국가시험 준비보다 오히려 힘들고 어려웠던 시기였던 것 같습니다. 건강관리 잘 하시고 준비도 미리미리 하셔서 무난히 후배님들이 원하시는 병원에 모두 가시길 바랍니다. 혹여 같은 병원에 지원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궁금하신 점은 연락주시면 답장해 드리겠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강남세브란스병원 - 2015학번 우경희
다음글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 2016학번 김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