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 2016학번 김0진
내용

Q.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한림성심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한 16학번 김0진입니다. 저는 현재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에 합격하여 입사 대기 중입니다.

Q. 병원 소개.

보라매병원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위탁하여 운영 중인 병원으로 공공의료에 앞장서고 있는 병원입니다. 특히 입사 시 서울대학교병원 교직원으로 소속되어 페이 및 복지도 비슷하다는 점에서 큰 메리트를 느꼈습니다.

Q. 보라매병원 취업 준비

채용 시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학점은 조금 부족하지만 어학점수 및 외부 활동이 있다면 충분히 도전해볼 만한 병원이라고 생각합니다. 보라매병원은 작년 기준으로 서류-필기-1차면접-2차면접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블라인드 채용이지만 이력서 작성 시 5개 교과목의 성적 기입란이 있고, 토익 점수를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저는 실습 3개를 포함해서 모두 A+인 과목을 적었습니다. (B, B+을 적어도 합격한 사람들이 많은 것을 보면 높은 성적을 적을수록 좋은 건 아닌 것 같습니다.) 정해진 토익 점수는 없었지만 최종 합격자들을 보았을 때 평균적으로 850점이상의 점수였으며, 적어도 700점은 넘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자소서를 3~4월부터 쓰기 시작해 쓰는 병원마다 지도 교수님께 계속해서 컨펌받고 고쳐 나갔습니다. 학교 수업 및 실습과 병행해야 해서 생각보다 힘들기 때문에 겨울방학 때부터 적어도 자소서에 무엇을 쓸지 정리라도 해 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학기 중에는 최대한 교수님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류 합격 후 필기시험은 서울대학교 본캠에서 진행되며 대략 성인 30문제, 아동 5문제, 여성 5문제, 정신 5문제, 관리 5문제 이런 식의 비율로 나왔습니다. 전 과목 준비하는 것이 시간 상 힘들어서 저는 성인간호학 위주로 공부하고 갔습니다. 성인간호학 내에서도 정말 다양한 단원에서 나와서 평소에 열심히 해 두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필기 합격 후 면접 준비는 1, 2차 모두 스터디원을 구해서 준비했습니다. 그 당시 이미 병원 몇 군데 면접을 진행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틀만 안 해도 다시 긴장되고 생각 정리가 잘 안되었습니다. 면접 준비는 확실히 실전처럼 여러 번 하는 게 최고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저는 1차 면접 당시 면접관님으로부터 꼬리에 꼬리를 무는 방식으로 압박면접을 받아 당황한 적이 있습니다. 이때 면접에서 당황해 말은 절었지만, 최대한 당당하고 웃는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했던 것을 좋게 봐주셔서 최종까지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후배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마지막으로 제가 졸업하면서 느낀 것은 <학교에서 하는 활동을 최대한 활용해 보는 것, 그리고 어학점수를 빨리 만들어 놓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저는 1학년 여름방학에 캐나다 어학연수를, 2학년 겨울방학에 호주 어학연수를 다녀왔습니다. (현재는 어학연수 대신 인턴십으로 바뀌었고 재학 중 한 번만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이런 국제 프로그램은 나중에 자소서로도 쓰이지만, 직접 느끼고 경험하는 것이 많아 보는 눈이 넓어지는 점에서 꼭 추천드려요. 그 외에도 학교 공지사항으로 뜨는 봉사활동이나 멘토링 활동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으니 관심 있게 알아 보시길 바라요.

그리고 저는 2학년 여름방학부터 토익 학원을 다니며 준비하여 3학년 여름방학에 최종 점수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 결과 다른 친구들보다 빠르게 점수를 만들어 놓아 자소서나 다른 자격증(2외국어나 IT 관련 자격증 등)을 준비할 수 있는 여유가 생겼습니다. 또한 실제로 (병원에 따라 다르겠지만) 학점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어학점수로 커버가 어느 정도 가능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만큼 병원에서 취업 시 어학점수를 많이 보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니 학점이 낮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어학점수로라도 노려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남은 학기 마무리 잘 하시고 보라매병원에서 우리 학교 후배님들을 많이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 2016학번 김0나
다음글 강원대학교병원-2016학번복0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