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Angeles College RN-BSN program (LA) - 2015학번 고0영
내용

Q. 본인 소개

안녕하세요. 한림성심대학교 간호학과 졸업생 15학번 고0영입니다. 저는 20192월 한림성심대학교를 졸업하고 20194월 미국 로스엔젤레스의 Angeles College RN-BSN program에 입학하였습니다. 20206Angeles College를 졸업하고 현재는 NCLEX-RN 시험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Q. 미국으로 간호 유학을 결심한 계기

간호사라는 꿈을 가지고 한림성심대학교 간호학과에 입학한 후, 교수님들의 미국 간호사에 대한 소개와 Angeles CollegeRN-BSN 프로그램 설명회를 듣게 되었습니다. 좀 더 넓은 세계에서 간호사로서 일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미국 유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Angeles College RN-BSN program 소개

Angeles College는 미국 로스엔젤레스에 소재한 대학으로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에 학위 과정을 거치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간호학사 학위를 취득했거나 취득할 예정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며,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일부 강의를 수강하고 본인에게 맞는 시기에 열리는 학기에 맞춰 미국에 입국해 나머지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Q. Angeles College를 재학하면서

 

처음 미국에 도착해 학교를 다녔을 때는 막막했습니다. 모든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고 과제를 작성하는 방식, 시험, 4학기제 등등 생소한 것들이 많았기 때문 이었습니다. 병원 및 지역사회 실습을 했을 때는 의사, 간호사, 환자, 교수님 모두가 영어를 사용하는 미국인이었기 때문에 간호에 대한 설명을 하기조차도 벅찼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매 학기마다 진행되는 개인 상담과 필요하면 언제든지 도움을 주셨던 한림성심대학교 간호학과 교수님들, 조교님들 그리고 Angeles College의 교수진분들 덕분에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할 수 있었고, 무사히 졸업할 수 있었습니다.

 

 

Q. 미국 현지 생활

 

미국에 도착해서 입학하기 3주 전까지 집을 구하고, 입학 절차를 마치고 난 후 바로 일자리를 구했습니다. 집과 학교에서 가까운 호텔에 취직하여 생활하고 있습니다. 비록 간호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직업은 아니지만 다양한 국적의 손님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영어 실력을 키우고 문제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생활비도 충당이 가능했습니다. 15개월째 호텔리어로 일하면서 현재는 NCLEX-RN 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파일 11.JPG11.JPG
캡처.JPG캡처.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경희의료원 - 2014학번 서0영
다음글 한양대학교 구리병원 - 16학번 임0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