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분당서울대병원 -18학번 이0빈
내용

1. 본인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18학번 이0빈입니다. 현재 분당서울대병원에 224월에 입사하여 내과 간호간병통합병동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2. 취업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취업기준과 그 취업기준에 따라 어떤 노력을 하셨나요?

 

 

먼저 가고자 하는 병원이 어떤 인재상을 좋아하고 최소한의 기준점을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여 그에 맞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토익점수가 필요하다면 미리 토익점수를 준비하고 다양한 대외활동과 봉사활동이 필요하다면 그에 맞게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분당서울대병원은 블라인드 채용을 진행하다보니 학교, 학점, 토익은 크게 중요하지 않은 것 같아요. 자격증이나 대외활동을 얼마나 자기소개나 면접에서 녹여낼 수 있을 정도로 하였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느꼈고 토익은 기준점만 넘으면 그 외는 면접에서 결정 난다고 느꼈습니다. 실제로 합격자들 토익 점수는 다양했습니다.

 

 

 

 

-서류전형: 자소서

 

 

분당서울대병원은 다른 병원 자소서와 다르게 핵심적이고 간략한 자소서입니다. 그래서 오히려 더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면접과 적성검사에 맞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역량 및 조직적합성검사에서 자신을 나타낼 수 있는 성격과 일치할 수 있도록 적고, 면접 때 미리 자신을 소개할 수 있는 경험, 실습활동들의 단서들을 나타낼 수 있도록 작성해야 합니다. 짧은 자소서로 1차 면접, 최종면접을 진행하기 때문에 절대 거짓 없이 솔직하게 나를 드러낼 수 있게 작성하셔야 합니다.

 

 

 

-조직적합성진단, 역량진단: 이 단계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단계입니다. 제가 생각할 때, 그리고 합격한 다른 선배들의 말을 들어봐도 일관성과 솔직함을 강조합니다. 이 단계에서 자기소개서와 자신이 얼마나 일치하는지를 검사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전형에서 대답했던 것과 면접에서의 실제 모습이 다르다면 그것 또한 마이너스 요인이라고 합니다. 또한 조직적합성과 역량진단이 얼마나 일치하는 가를 본다고 합니다.

 

 

 

 

-심층, 최종면접: 저는 면접스터디를 추천합니다. 취업 준비를 할 때 제일 먼저 같은 병원을 지원한 근거리에 거주하는 지원자들과 면접스터디를 구성했고 면접날이 오기 전까지 매일 스터디카페에서 면접스터디를 했습니다. 서로 자기소개서를 공유해서 꼬리질문을 만들고 면접관처럼 모의면접 형태로 진행했습니다. 실제로 면접에서도 스터디에서 준비했던 것들이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기소개와 지원동기는 반드시 달달 외워서 자연스럽게 나오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호학과 관련 지인들, 타과 지인, 가족 등 여러 종류의 사람들에게 물어보시는 게 좋아요. 왜냐하면 심층면접관이 간호직 관련되신 분들이 아닌 분들도 많았어요. 그래서 최대한 많은 예상 질문을 작성하여 대비하고 모의 면접을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지금 4학년 후배님들이 자존감도 낮아지고 제일 힘든 시기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돌이켜보면 그 시기가 정말 막막하고 힘든 시기였던 것 같습니다. 취업 준비를 하면서 내가 그동안 해온 것이 뭐가 있을까 고민도 많고 막막하실 테지만 4년동안의 학교생활, 실습을 잘 살려서 녹여내면 충분한 이야기 소재가 많이 나올 수 있으니 자존감 잃지 마시고 끝까지 힘을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다면 교수님들을 적극적으로 찾아가서 조언을 구하기도 하세요. 그리고 스스로를 너무 자책하지 말고 힘들면 쉬기도 하고 동기들과도 좋은 추억 많이 쌓으면서 끝까지 힘내서 모두 꿈을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파일 KakaoTalk_20220929_152258247.jpgKakaoTalk_20220929_152258247.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춘천성심병원 - 18학번 김0연
다음글 서울아산병원-19학번 손0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