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학과소개

Home > 학과안내 > 학과소개

인간됨을 앞세운 국민건강을 향한 열정
한림성심대학교 간호학과

Department of Nursing Science

한림성심대학교 간호학과는 ‘사람됨을 앞세운 인간 교육과 창의적 지성을 지닌 전문직업인 양성’이라는 대학의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우수한 간호인재를 육성하고자 합니다. 이에 사회 요구와 환경 변화에 부응한 교과과정을 바탕으로 존엄한 존재로 대상자를 돌볼 수 있는 인간존중과 봉사정신의 함양, 체계적인 교육과 실습을 통해 간호지식·태도·기술의 습득, 산학 협력을 통한 현장 실무능력의 배양 등에 중점을 두어 교육하고 있습니다.

간호사는 의료기관, 학교, 보건소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직으로 활동할 수 있으며, 향후 간호사의 외국 취업의 기회가 증가하여 국제적인 도약이 가능한 미래의 직업분야입니다. 또한 국민의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와 더불어 국가정책이 보건복지사회를 지향하면서 보건 의료산업이 미래의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어 간호사의 업무영역과 진로가 더욱 넓어지고 있는 각광받는 전문직입니다.

한림성심대학교 간호학과는 재단 산하의 5개 재단병원(한림대학교성심병원, 한강성심병원, 동탄성심병원, 강남성심병원, 춘천성심병원)이 전공교육, 임상실습, 취업 특전 등을 지원하고 있어 우수한 교육여건과 취업여건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특화 실습, 전공동아리 활동 등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차별화되고 특화된 간호 인력을 양성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