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강남세브란스병원 - 2015학번 우경희
내용

Q. 본인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한림성심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한 15학번 우경희입니다.

 

Q.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

 

저는 강남세브란스병원 응급실에 3월에 발령 받고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희 병원은 단계별로 트레이닝을 받고 있어서 초진구역 관찰 구역 준응급구역 응급구역 소아구역 총 2년의 과정을 거쳐 트레이닝을 받고 있고, 저는 현재 초진구역 트레이닝을 끝내고 관찰 구역에 트레이닝을 받고 있습니다. 아직 응급환자를 볼 만큼의 경력은 아니라 경한 환자 위주로 배정을 받아 근무 중입니다.

응급실에서는 한 번에 여러 가지 업무를 하는 경우가 많아, 많은 케이스의 환자가 오고가고 합니다.

 

Q. 취업을 준비하면서 느꼇던 취업기준과, 그 취업기준에 따라 어떤 노력을 해오셨나요?

 

저는 상반기 취업을 생각하지 않았다가, 우연히 학교에서 하는 아산병원 견학활동을 통해 상급병원에 대한 관심이 생겼고, 그 후로 저에게 맞는 병원을 찾았고, 그 중 세브란스병원을 목표를 삼고,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였습니다. 준비를 하면서, 학교에서 미리 준비했던 자격증들이 많이 있었고, 학교에서 했던 말레이시아 현장실습경험도 자소서를 쓰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물론 취업을 하면서 성적, 어학점수, 자격증도 중요했지만, 그 보다도 자소서에 진솔하게 저를 담아내는 것이 더 중요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자소서에 많은 시간을 들였고, 10번 넘게 고쳐가며 자소서를 완성해 갔습니다. 정확히 어떤 기준으로 뽑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면접하러 갔을 때 인사과분들께서 함께 일하고 싶은 분들을 찾는 자리라고 하는 것 만큼, 면접이나 자소서에 자기를 많이 보여주고, 어떤 사람인지 보여주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서류가 붙고 나서는 면접 준비를 계속 해왔습니다. 친구와 함께 모의면접처럼 여러 번 연습한 것도 실제로 면접에 가서도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면접은 진솔하게 자기를 보여주는 자리라 생각하고, 후회 없이 준비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Q.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병원마다 일하는 방식이나, 원하는 인재상도 다르므로 자기와 잘 맞는다고 생각하는 병원을 찾아서 병원을 선택하길 바랍니다. 남은 학기 마무리 잘하시고, 국가고시도 모두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제가 다니는 병원에 만족하며 다니고 있어요, 저희 병원 많이 지원해서 후배님들이 많이 들어왔으면 좋겠어요 !

 

파일 우경희 사진.jpg우경희 사진.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 15학번 이초원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