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강원대학교병원-2016학번임0름
내용

Q.본인소개 부탁드려요

 

A.안녕하세요. 한림성심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한 16학번 임0름입니다.

저는 한림성심대학교에 입학하기전에 강원대학교에서 다른 전공을 하고 졸업한 후 직장생활을 조금했습니다. 신입생들보다 나이가 좀 많았지만, 어려움 없이 즐겁고 적극적으로 간호학과 학생으로 지냈습니다. 오히려 대학생활을 통해 더 젊어진 것 같습니다.

 

Q.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A. 저는 강원대학교병원 감염내과&국가지정음압병동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감염내과 병동이기에 주로 TB, VRE, CDI, MRSA, 홍역, 수두 등의 환자들 위주로 케어를 하는데 제가 2월 말에 입사 했을 때는 코로나-19 확진자 환자들만 케어를 하다가 얼마 전부터는 의심환자들도 케어를 하고 있습니다. 첨부된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철저한 방역복을 입고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환자를 만지고 있는 간호사가 바로 저입니다. 이 사진이 강원대병원 현수막으로 크게 걸렸답니다.

Q. 취업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취업기준과, 그 취업기준에 따라 어떤 노력을 해오셨나요?

 

A. 첫째 어느 병원을 취업할지, 왜 그 병원인지, 그 병원은 나(다른 사람 말고요~~)에게 왜 좋은지를 고민하셨으면 합니다. 저는 입학때부터 강원대병원에서 일하고 싶은 목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춘천에서 태어나고 자라서인지 강원대병원이 친숙하였고, 국공립병원이라는 안정감과 편안함이 직장생활을 오래하고 싶은 저의 목표와도 잘 맞았기 때문입니다. 지금 일하면서 매우 만족하여, 잘 왔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둘째, 자소서 준비입니다. 강원대학교병원은 필기시험과 블라인드 면접으로 이루어져서 기본간호학 공부와 자기소개서, 면접 준비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강원대학교병원은 자소서가 자유양식으로 자기소개 및 경력/경험을 기술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가장 막막했었는데 학교나 동아리에서 했던 봉사활동이나 병원에서 실습하면서 느꼈던 것들을 위주로 작성 했었습니다. 그리고 학교 취업센터에 가서 자소서 첨삭을 받았는데 꼼꼼하게 봐주시니까 자소서를 쓰고 한번 찾아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셋째, 필기시험 준비는 학교에서 하는 국시준비에 따라 하는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필기시험에 기본간호학은 30문항이 나왔는데, 저는 요약집과 문제집 위주로 공부를 했고,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넷째, 면접준비입니다. 면접 준비는 같은 병원을 지원한 친구들과 함께 연습한 것이 도움이 되었으며, 학교에서 교수님들이 해주신 모의면접이 실재면접시 덜 긴장하게 하여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면접자는 간호부와 인사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호부에서는 5right이나 의학용어, 원하는 부서나 이유, 병원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에 대해서 질문을 하였고 인사팀에서는 자소서를 토대로 인성질문을 했었습니다. 크게 긴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A. 지금 온라인 강의에 과제, 시험에 많이 지쳐계실 것 같은데 조금 더 힘 내셨으면 좋겠 고 4학년 분들은 취업 준비, 국시 너무 부담 갖지 말고 주변 친구들과 같이 차근차근 잘 준비해서 모두 원하는 곳에 취업 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취업을 원하는 병원을 빨리 정할수록, 간호학과의 생활을 워라밸(스라밸인가요? )찾아가 며, 여유롭게 다닐 수 있을 것 같아요. 강원대병원의 장점은 국립병원이 주는 복지혜택, 충분한 인력, 간호사가 간호사의 본질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시스템, 신규간호사가 적응할수 있도록 돌보아 주는 간호부의 지원과 프로그램 등입니다.

강대병원에 취업하시고 싶은 분들 중 궁금한 것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강원대학교병원-2016학번복0윤
다음글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 2016학번 홍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