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충북대학교병원 응급실_이0지(16학번)
내용

 

본인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한림성심대학교 졸업생 16학번 이0지입니다.

 

현재 충북대학교병원 응급실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응급실은 외상권역센터, 권역응급의료센터로 나뉘며 20년도 5월부로 응급의학과 발령받아 재직 중에 있습니다.

 

취업을 취업기준에 따라 어떤 노력을 해 오셨나요?

병원 선택: 본가가 청주에 있어 집과 가까운 곳의 병원을 다니고 싶었기에 현재 병원을 취업하게 되었어요.

 

전반적인 준비: 4년간의 학교생활을 취업준비에 잘 녹여야한다고 생각해요. 저는 원하는 병원과 병동이 구체화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도 교수님과의 상담을 하고, 동아리 회장으로서 활동한 내용, 봉사활동, 어학연수 등이 담긴 포트폴리오를 참고하여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충북대병원을 입사하기 위해 준비했던 것은 필기시험(기본간호학, 성인간호학, 영어)과 자기소개서, 면접이었습니다.(현재 영어는 토익 600점 이상으로 바뀌었네요)


1. 필기시험: 시험은 보통 10월 초,중순 사이에 시행됩니다. 재학 당시 학교에서의 각종 시험 준비만으로도 충분히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지만 제가 필기시험을 위해 준비했던 것들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홍지문'간호사 필기' 문제집 중 성인간호학, 기본간호학 파트를 공부하며 준비했어요. 문제풀이는 2회독으로 풀었고, 찍어서 맞은 문제나 틀린 문제를 오답노트로 정리해서 시험보기 직전까지 계속 읽었습니다. 그리고 커뮤티니(카페-간준모, 널스스토리, 널스케입 등)를 이용하여 충북대병원 필기시험의 유형에 관한 정보를 얻어 준비했습니다.

 

2. 자기소개서: 충북대병원은 블라인드 채용이었기에 면접 때에 자기소개서의 질문비중이 높을 것이란 생각으로 취업 준비 중 제일 많은 투자를 했어요. 어떻게 하면 매력 있게, 솔직하게, 진실 되게 표현을 해야 할지 정말 많은 고민을 했던 것 같아요. 준비는 먼저 전전전년도부터 자기소개서 형식들을 찾아보았고, 매년 같은 질문의 자기소개서를 제시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그 질문을 토대로 방학 때 내용 틀을 미리 잡아놓았고, 학기 중에 대학 취업지원센터 선생님께 코칭 받아 계속 수정했습니다. 센터 선생님의 도움은 꼭 받아보시길 추천해요! 전체적인 글의 흐름 및 주제선정의 가치 등 스토리를 잘 잡아주셨습니다.

 

3. 면접: 면접 준비는 룸메이트이자 동기와 함께 준비했어요. 지원동기를 자신감 있게 표현하기 위해 멘트 및 표정 연습을 많이 연습했습니다. 면접은 5인 지원자와 3인 면접관으로 들어가기 전에 질문지 한 개를 뽑고, 들어가서 질문지를 직접 읽고 답하는 시간 + 자소서 관련 질문을 3개 받았습니다. CPR관련 상황대처질문, 지원동기, 간호윤리 등 대부분 준비했던 내용에 관해 질문을 받아 면접은 무리 없이 잘 진행되었던 것 같습니다.

 

후배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학교 시험 준비와 병원 취업 준비 그리고 학교 행사까지 많은 것들이 겹쳤던 10월이었기에 사실, 부담과 긴장이 가득한 채 그 시기를 보냈던 것 같습니다. 어떻게 이걸 해냈는지 지금은 대단하다는 생각뿐이지만 취업 준비시즌인 이 시기엔 교수님, 동기, 학교 등 지원해주시는 많은 분들이 곁에 있으니까요. 혼자 애쓰지 말고 꼭 도움을 요청해서 차근차근 해내길 바라요.

 

응급실을 원하는 후배들이 분명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어요! 일단, 배움에 있어서 주저함이 없고 폭넓은 간호 수행을 배우길 원하면 응급실 추천 드려요. 사실 저는 원티드 아닌 상태에서 떨린 마음으로 입사했지만 다니면 다닐수록 발령을 잘 받았다는 생각뿐이에요. 제가 다니고 있는 응급실은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많이 주는 좋은 환경이에요. 신규를 혼내는 것보다 실수 할 수 있고, 해낼 수 있다고 응원해주시는 선생님들이 많아 발령받은 지금까지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었고 지금도 킵고잉 중입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들 중에 충북대병원에 관심이 있다면 몇 가지 알려드릴 게요.

충북대병원은 3차병원, 사학연금에 해당되고 입사하자마자 정규직 전환됩니다.

입사 전에 원하는 부서와 기피부서를 제출을 하는데 반영률은 90%정도로 대부분 반영된다고 해요.

사실 학교에서 충청도 쪽으로 취업한 사례가 없어서 준비할 때 막연했기에 취업 후기를 디테일하게 작성하고 싶은 마음이 가득이었어요. 도움이 됐을까요? 만약 후배님들 중에 충북대병원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저의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기타하고 싶은 말은?

지면으로나마 후배들에게 인사할 수 있어 반가웠어요.

충북대병원으로 온다면 꼭 연락주세요~!~! 맛있는 밥 사 줄게요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강북삼성병원 - 17학번 오0진
다음글 분당서울대학교병원-16학번 신0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