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보라매병원-17학번 선0
내용

보라매병원-17학번 선0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212월 졸업 후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코로나 격리병동에서 근무하고 있는 선0인입니다. 취업을 앞두고 막막하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1. 보라매병원 취업 준비 방법

보라매병원은 블라인드 전형이기 때문에 자소서와 어학점수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자소서

저는 자소서에는 대학 4년동안 경험했던 모든 것을 녹여냈습니다. 자소서를 본격적으로 쓰기 전 포트폴리오를 뒤적거리며 제가 했던 모든 활동들을 찾아냈고, 실습 때 있었던 사소한 일까지 기억해냈습니다. 대학 4년간의 일을 단기간에 기억하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휴대폰 메모장을 활용해 자소서 항목별로 어울릴만한 소재들을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마다 정리했습니다. 자소서를 처음 쓰기 시작할 때 굉장히 막막하실텐데 시간이 다 되서 급하게 떠올리는 것보단, 미리미리 자소서에 쓸 수 있는 모든 소재들을 정리해보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현재 코로나로 인해 자소서에 담을 다양한 활동을 하기 어렵겠지만, 기회가 닿는 한 많은 활동을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어학점수

보라매병원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높은 토익점수가 필수입니다. 저는 3학년때부터 보라매병원을 목표로 했기 때문에 4학년 1학기때까지 시험을 봤습니다. 참고로 보라매병원 합격 안정권 토익 점수는 900점 이상이라고 합니다! 사실 저는 900점에 살짝 못 미치는 점수였지만 자소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러니 혹여 본인의 점수가 합격안정권에 들지 않았다고 지레 겁먹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같은 케이스도 있으니깐요!

필기시험

필기시험은 성인간호학 뿐만 아니라 다른 전공과목에서도 다양하게 출제되었습니다. 4년동안 배운 방대한 내용들을 짧은 시간안에 완벽하게 공부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저는 국시대비 요약집과 문제집을 사서 제가 취약한 파트와 중요한 파트의 개념 위주로 공부했기 때문에 미처 공부하지 못한 파트도 많았습니다. 공부했던 부분이라도 풀어보자 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험에 임했습니다. 실제로 필기시험을 준비하며 공부했던 개념들은 국시 공부때도 굉장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면접

보라매병원은 1차 면접과 2차 면접을 시행합니다. 2번의 면접 모두 직무 면접이 아닌 인성 면접으로만 진행되었기 때문에 부담이 덜했고 제 자신만 소신껏 잘 보여주면 된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면접을 준비할 때 보라매병원과 다른 상급종합병원들의 기출 인성면접 질문들을 취합해 약 200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했습니다. 다양한 답변들을 준비했던 덕분에 면접 때 예상치 못한 질문에도 적당한 답변을 생각해내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면접은 시뮬레이션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면접스터디에 참여하거나 친구들과 함께 준비하게 되면 객관적인 시선에서 저의 장단점을 찾아내 면접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2. 근무 부서

 

저는 현재 코로나 격리병동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확진자와 위중증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어 병원치료가 불가피하거나 산소치료를 필요로 하는 환자들 위주로 입원하고 있습니다. 산소치료를 하는 환자들은 산소포화도 수치가 급격하게 떨어지는 경우가 드물지 않기 때문에 항상 모니터링을 하면서 긴장하며 일하고 있습니다.

 

 

3. 보라매병원의 장점

보라매병원의 가장 큰 장점은 좋은 체계라고 생각합니다. 보라매병원 교직원은 서울대학교병원 소속이기 때문에 본원과 같은 체계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보라매병원은 팀간호로 담당 환자의 간호만 합니다. 처치전담팀이 따로 있어 IV를 잡을 일이 없고, EKG나 채혈, 드레싱 등의 업무들이 담당간호사의 업무가 아닙니다. 또한 입원환자는 차지 선생님들께서 모두 받아주시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도 부담이 덜합니다. 제가 실제로 일해보니 병원은 굉장히 바쁘게 돌아가고 간호사가 챙겨야 할 일이 너무나 많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간호사가 담당 환자 간호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에서 일한다는 것은 어마어마한 장점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도가 높습니다!

급여 만족도와 근무 스케줄에 대한 만족도도 높습니다! 이 부분 또한 근무하는 데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겠죠...?ㅎㅎ

 

4. 전하고 싶은 말

이렇게 좋은 환경에서 일하고 있어도 신규간호사의 입장에서는 쉬운 일이 단 한가지도 없습니다. 그렇지만 신규간호사라면 누구나 겪어야 할 과정이고, 윗년차 선생님들도 누구나 이러한 과정을 겪었다고 생각합니다. 병원에 들어오실 때 마음을 굳게 먹고 들어오셨으면 좋겠습니다. 임상에 첫 발을 내디뎌 일한다는게 생각보다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저 또한 나약해질 때도 많고 무너질 때도 많지만 하루하루 버티며 이겨내고 있습니다!

 

후배님들 보라매병원에 많이 지원하셔서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언젠가 오실 후배님들 연락 기다리고 있겠습니다^_^

 

파일 KakaoTalk_20220103_185556561_01.jpgKakaoTalk_20220103_185556561_01.jpg
KakaoTalk_20220103_185556561_02.jpgKakaoTalk_20220103_185556561_02.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분당서울대학교병원-16학번 신0경
다음글 신촌세브란스-18학번 황0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