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18학번 박0은
내용

1. 본인 소개

안녕하세요 2022년도 졸업생 18학번 박0은입니다. 저는 3월부터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 신경과 병동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2. 병원 소개

근로복지공단 병원은 근로자가 근무중에 피해를 입게 되었을 때 치료 및 재활 프로그램 등으로 다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대한민국 고용노동부 산하 산재전문 병원입니다.

 

전국 10개 지역에 직영병원을 운영하고 있고, (인천, 안산, 경기, 대전, 정선, 동해, 태백, 대구, 창원, 순천) 이번 코로나 19 사태에 ‘감염병 전담 병원’으로 지정된 공공의료기관입니다.

또한, 산업재해 환자뿐만이 아니라 일반 환자도 많이 찾는 지역 중심 병원이기도 합니다.

 

근로복지공단 직영병원에서 5년 이상 근무한 간호사에게는 ‘산재관리 간호사’라는 사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산재관리 간호사는 전문 재활필요 여부 판단, 진료 지원업무, 재활 회의 운영 및 재활에 대한 교육 및 상담 업무를 진행합니다. 이러한 업무에 관심이 있다면 근로복지공단 병원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3. 취업준비

근로복지공단 병원은 다른 대학병원에 비해서 많은 인원을 채용하지 않기 때문에 정보가 부족했습니다.

블라인드 채용이지만 원하는 성적 몇개를 제출해야하여, 저는 주로 A+과 A만 써서 냈습니다. 

학교교육에 대해도 적어서 내야하는데, 코로나로 실습이 어려웠던 다른 학교에 비해 실습경험이 많았던 저는 실습위주로 적어서 냈고, 그 부분이 큰 역할을 한 것 같습니다. 면접에서도 실습위주로 질문을 받았고, 다른 면접자보다 많은 질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자기소개서는 블라인드를 준수하여, 학력, 성별, 출신지, 가족관계 등 간접적으로라도 알릴 수 있는 부분은 불합격처리하니 유의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저는 많은 자소서를 써보고, 동기들과 함께 면접스터디를 하면서 서로 첨삭하는 시간을 가진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꼭 면접 시뮬레이션을 해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기소개서와 면접 모두 고객 마인드에 대해 물어본 만큼 공감, 상담 능력 그리고 직업 윤리에 대해 중요시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본인이 했던 많은 경험들을 잘 정리해서 준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병원들과 다른 특성을 가진 병원이기에 잘 공부해서 가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4.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저는 취업 준비를 하면서 자신감도 많이 떨어졌고, 불안했습니다.

저는 학교성적과 스펙이 좋지 못했기에

누군 벌써 취업확정이 되었다는 말에 조급해 했습니다.

다른 사람 말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을 믿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병원에 불합격하더라도 나와 더 잘 맞는 병원이 있겠지, 좋은 경험했다! 라고 생각하며 멘탈관리를 했습니다.

학교성적이나 스펙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자신감을 갖고 임하시면 좋은 결과가 따라올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학교에서 하는 임상술기를 열심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생각보다 정말 많이 쓰이고,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정맥술기 프로그램도 참여한다면 후에 간호사로 임상에 나갔을 때 부담감이 훨씬 줄어들 거에요!

 

마지막으로 근로복지공단 병원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저한테 연락주세요!!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파일 사진1.jpg사진1.jpg
사진2.jpg사진2.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강동성심병원-17학번 양0리
다음글 강남성심병원-18학번 김0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