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춘천성심병원 - 18학번 김0연
내용

 1.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한림성심대학교 18학번 김0연입니다.

 

 

2. 병원소개 및 현재 업무소개

 

저는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의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에서 근무하고있습니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은 보호자나 간병인이 없는 병동으로 간호사, 간호조무사를 포함한 전문인력이 환자에게 질적인 간호를 제공하는 병동입니다.

 

병동에서 낙상*욕창 평가, 투약, 수혈, 환자교육, 채혈, I/O측정, 입원간호, 수술환자 간호, 검사전후 간호, 배액관 관리 등 acting 업무를 담당하고있습니다.

 

 

3. 취업준비하면서 느낀 소감, 취업준비 정도

 

(취업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취업기준과 그 취업기준에 따라 어떤 노력을 하셨나요?)

 

학교생활을 하며 학점, 토익성적관리를 열심히 했고, 실습시의 경험과 그동안 작성해왔던 포트폴리오 등을 바탕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교수님과 의논하였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쉽게 작성하기 위해서는 학교생활, 실습 중 겪었던 의미있었던 경험, 자신이 무언가를 성취하기 위해 노력했던 경험이나 과정들을 미리 정리해두는것, 교수님과 많이 상담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면접준비를 할 때는 교수님들과 함께 했던 교내 모의면접이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내 모의면접을 통해 교수님들께 제가 준비한 답변에 대한 조언, 면접 자세, 등에 대한 조언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친구들과 예상 질문들을하여 많은 연습을 했습니다.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은 4:3 으로 면접을 진행했는데, 자기소개, 지원동기, 원하는 부서, 직무관련내용에 대해 질문하셨습니다. 면접 분위기는 정말 좋았고, 지원자의 말 하나하나를 귀담아주시는것이 느껴졌습니다.

 

 

4.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이제 국가고시를 볼 날이 얼마 남지 않아 많이 걱정되시겠지만 너무 큰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본인이 준비하던대로 열심히 공부하신다면 좋은 결과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병원을 선택하는데에도 많은 고민이 될텐데, 다양한 각자의 기준이 있겠지만, 저는 가족과 함께사는 집에서 출퇴근할 수 있는 병원을 추천드립니다.

 

병원일이 힘들다고 하지만, 환자들의 고맙다는 말 한마디, 같이 일하시는 선생님들, 동기들 모두가 버팀목이 되어주기때문에 취업 전에 미리 걱정하지 않았으면좋겠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 18학번 안0정
다음글 분당서울대병원 -18학번 이0빈